본문 바로가기
따라하고싶은 인테리어

거실 식탁 테이블 인테리어

by sweetMint87 2020. 10.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거실 식탁 인테리어 2탄입니다.

집은 좁은데 식탁을 마땅히 둘 곳도 없고, 거실을 서재처럼 쓰고 싶기도 해서 식탁을 거실에 두면 이상할 것 같고,

이럴 땐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이번엔 작은집 거실에 식탁을 둔 경우와 기타 식탁 인테리어에 대해 보겠습니다.

 

 

 

@weheartit.com

 

 

위의 사진의 집은 거실이 딱 봐도 작아 보입니다. 그러나 소파나 기타 tv 없이 거실 크기에 맞는 4인용 식탁만 둠으로서 알맞으면서도 아늑한 인테리어를 했네요. 자칫 심심할 수도 있는 가구 배치를 자그마한 식물과 액자를 둠으로써 약간의 빈 공간을 꾸몄습니다. 또한 식탁의 의자도 통일된 의자가 아닌 여러 종류의 의자를 둠으로써 자유로운 분위기를 주고 있습니다. 아늑하면서도 거실을 식탁 겸 공부방 등으로 실용적이게 쓸 수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folk-media.com

 

 

일본의 집인 것 같네요. 부엌 맞은편 작은 거실 공간을 식탁을 가운데에 두고, 기타 작은 소품과 선반으로 인테리어 했습니다. 식탁 스타일도 딱딱한 분위기의 높은 식탁이 아닌 약간 낮은 식탁에 소파 느낌을 주는 의자와 세트로 되어있는 식탁으로 좀 더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일반 기본 식탁이 아닌 식탁의 스타일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도 바뀌는 것 같습니다.

 

 

 

@domino.com

 

 

위의 사진은 익숙한 식탁이 보이네요. 화이트 색상의 긴타원형의 식탁입니다. 의자 스타일도 제각각이지만 너무 튀지 않는 색상으로 조합하여 분위기 있게 연출했습니다. 기타 화분과 작은 액자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를 했네요. 

 

 

 

@woman.excite.co.jp

 

 

이번에는 작은 거실은 아니지만 낮은 책장과 커다란 원형 식탁만을 둔 거실입니다. 넓은 공간인 만큼 작은 가구들보다는 큰 가구들이 더 어울리겠지요. 낮은 책장을 한쪽 벽에 배치하여 수납공간과 기타 데코레이션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원형의 커다란 식탁을 사용하여 좀 더 둥근 분위기의 딱딱하지 않고 편안한 느낌으로 인테리어 했습니다.

 

 

 

 

@connect-d-blog.com

 

 

 

마지막으로는 4인 또는 6인용 식탁을 거실에 배치해둔 집입니다. 식탁만 두어 심심할 수도 있는 공간을 특색 있는 조명과 액자들로 인테리어 했습니다. 또한 식탁 밑에는 카펫을 두어 약간의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위의 식탁 인테리어 예시들을 보니 식탁의 모양 또한 집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둥근 모양의 식탁을, 약간은 정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기존 식탁 형태인 사각 형태의 식탁을 두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