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라하고싶은 인테리어

홈오피스 인테리어 홈오피스 꾸미기

by sweetMint87 2020. 10.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오피스 인테리어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홈오피스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지요.

 

집에서 일을 하려고 보니 마땅히 일할 분위기가 나는 장소도 없고, 여유 공간이 있다고 해도 어떻게 꾸며야 할지를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공간 활용을 잘할 수 있을지 같이 참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ayfair.ca

 

 

 

위의 사진은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홈오피스 인테리어입니다. T자 모양으로 책상을 배치하여 가운데 공간도 활용하기 위한 가구 배치를 했네요. 가운데에는 위의 사진처럼 꽃을 두어 데코를 할 수도 있고, 아래칸에 자주 쓰는 프린터기를 둔다던지 종이나 사무용품을 두는 등 수납공간으로 써도 좋을 것 같습니다.

 

 

 

@minhacasa.abril.com.br

 

 

이 사진의 공간 또한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홈오피스입니다. 위의 사진과 달리 서로 마주 보며 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배치해 두었고,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벽의 책장과 붙어서 책상을 배치했다는 점입니다. 일을 하지 않을 때 책 읽는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홈오피스 인테리어입니다.

 

 

 

@boligmagasinet.dk

 

 

이번에는 침실 외의 다른 공간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안될 경우에 유용한 인테리어입니다.

거실에 공간이 없다거나, 기타 여유 방이 없을 경우 안방의 침대 옆 한쪽면을 사용하여 가구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방의 너비에 따라서 책상 하나 또는 두 개까지도 배치할 수 있고, 잠자는 공간을 활용한 홈오피스인만큼 더 아늑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입니다.

 

 

 

@freundevonfreunden.com

 

 

또 다른 공간 활용방법으로는 위의 사진처럼 창가나, 벽에 선반을 설치하여 설치한 선반을 책상으로 활용하는 법입니다. 

평소에 홈오피스를 별로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어쩌다 해야 할 경우에 가끔씩 책상으로 사용하기 좋은 인테리어입니다. 책상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데코를 할 수도 있고, 화분을 놓아두는 등 여러 활용도가 많은 선반 겸 책상 인테리어입니다.

 

 

 

@blog.sweeten.com

 

 

마지막은 베란다를 활용한 홈오피스 인테리어입니다. 요즘 집 구조들은 베란다를 다 터서 나오기 때문에 위의 사진과 같이 꾸며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엔 안 쓰는 공간일 수도 있는 베란다 또는 창문 옆 공간을 크기에 맞는 책상을 두어 홈오피스 공간으로 사용해 본다면 그동안 쓰지 않았던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서 코로나가 끝나면 좋겠지만 그로 인해 홈오피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집이 꼭 tv만 보고 쉬는 공간이 아닌 나만의 공부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어떻게 홈오피스 공간을 마련해야 하나 고민이셨던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